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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
[일반] 생선의 영양가에 대하여~~
이름
학교관리자
작성일
2022-05-24


1. 생선은
가. 등푸른생선- DHA와 비타민D 를 함유하고있습니다
나. 흰살생선-알레르기를 이르키지 않습니다
다, 빨간살생선- 등 크게 3가지로 구분됩니다(주로 식탁에 올라오는 종류입니다)
 
2.일단 등푸른생선
   - 등푸른생선은 대체적으로 DHA와 비타민D 를 함유하고있습니다
  - 등푸른생선으로는 대표적으로 고등어,삼치,꽁치,참치 등이 있씁니다
  - DHA는 다들 아시겠지만 뇌를 구성하는 주요 영양소이자 성분입니다
  -DHA는 중장년층과 노년층의 침해 예방에 좋습니다
  - 또한 성장기어린이.청소년에게는 뇌발달에 좋습니다
  - 비타민D 는 뼈구성및 피부에 가장 중요한 영양소입니다
  - 그러다고 모든 등푸른생선이 같은 성분을 똑같이 가지고있지는않습니다
  - 고등어는 참치 다음으로 DHA가 가장 많이 들어있고 또한 열량이  꽁치다음으로 가장 높습니다
  - 그러므로 고등어는 수험생 한테 가장 좋은 음식입니다
  - 삼치는 고등어에비해 DHA가 적은방면에 비타민D가 많이들어있습니다
  - 그러므로 성장기 어린이들한테 가종 좋습니다.
 - 왜야 비타민D를 많이 섬취하기때문에 뼈가 잘 자라고 튼튼해 집니다
 - 또한 노년층 한테도 좋습니다 골다공증 예방에 좋고요
 - 또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습니다
 - 꽁치는 등푸른생선중에서 가장 단백질이 많은 생선입니다 또한 열량이 가장 높으면서 칼슘 함량이 가장 많은 생입니다.선입니다
  - 꽁치는 모든 연령층에 좋습니다
 
3. 흰살생선에는 대구.생태,우럭등이 있습니다
  - 흰살생선은 대체적으로 알레르기를 이르키지 않습니다
  - 그래서 영아들 이유식으로 가장 좋습니다
  - 또한 흰살생선들은 간 건강에 가장 좋은 음식입니다
  - 생태나 대구는 영양소 차이가 거의없습니다
 - 그래서 흰살생선종류가 매운탕이 많은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
 
4. 붉은살 생선에는 병어,장어,숭어,연어 등이있습니다
  - 붉은살생선은 대체적으로 소화가 잘되고 영양가 모든 생선중에 서 가장 골고루 가지고있는  생선입니다
  - 또가 가장 고급요리 재료이구요
  - 그래서 붉은살 생선은 영아 또는 어린이 이유식 또는 환자들 회복식에 가장 좋은 음식입니다
 
영북중학교가 창작한 [일반] 생선의 영양가에 대하여~~ 저작물은 '공공누리' 출처표시-상업적이용금지-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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